PBL기반 사례연구

빠르게 변하는 국내의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그 과정에서 요구되는 생애주기별 개인맞춤의 언어재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전통적인 언어병리학적 접근법만이 아닌, AT, 보완대체의사소통, IT, 머신러닝과 같은 다양한 분야와의 접목을 통해 학생 스스로 장애별 문제를 진단하고 치료접근법을 강구할 수 있도록 하는 문제중심학습(problem-based learning)식 접근이 요구됩니다. 성공적인 PBL을 위해서는 학생이 관련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에 이를 충분히 반영하고, 임상실습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실질적인 현장실무능력을 함양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본 학과는 학생들이 임상에서 독립적으로 문제해결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주요 전공과목에서 다양한 사례에 대한 PBL기반의 개인 및 그룹과제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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