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역량강화 활동

본 학과는 학생들의 임상현장에서의 실무능력과 전문적 지식을 강화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학과단위의 사업 신청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전문가 특강 및 워크숍

학생들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국내의 유수한 각 분야 전문가로부터 다양한 언어중재기법과 활용방안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특강과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AAC Tech Day

병원과 특수학교 등 다양한 현장에서 날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보완대체의사소통(AAC)에 대한, 이론이 아닌 실질적인 전문성 강화를 위해, 비영리법인인 ‘함께하는 AAC 사회적협동조합’의 장비지원을 받아 Low-tech, Mid-tech, High-tech AAC의 실습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아울러 시지각 및 운동능력의 결함을 동반하고 있는 복합적인 의사소통 요구(complex communication needs, CCN)를 지닌 장애인이 보존된 능력을 통해 의사소통기기에 대한 접근이 가능하도록 돕기 위해 안구마우스, 스위치, 트랙볼, 조이스틱, E-Tran 등 다양한 직접 및 간접선택 방안을 훈련하고 있습니다.

언어치료진전보고회  

1년 동안의 임상실습을 마친 석사학생들과 전임교수 그리고 임상감독자들이 한자리로 모여 사례별로 장단기목표에 따른 치료진전상황을 점검하고 중재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자유롭게 Brain storming 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치료진전보고서 작성법에 대한 구체적인 지식을 습득함과 동시에, 자신이 임상실습 대상자에게 제공한 치료에 대한 다양한 피드백을 청중들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졸업 후 독립적이고 역량있는 언어재활사로 자리매김하는 데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게 됩니다.

학술대회 참여

언어병리학 또는 인접 학문에 대한 지식과 경험의 지경을 넓히고 학생들의 연구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다양한 국내외 학술대회에 참여하고, 자신의 연구결과를 구두 또는 포스터 발표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