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과조직과학전공

리더십과 조직과학전공

새로운 조직문화의 창달은 우리가 앞장선다.
  • 리더십과 조직과학전공은 미국 워싱턴 D.C. 소재 George Washington University (GWU)의 Columbian Collage of Arts & Sciences에 소속된 Organizational Sciences and Communication 학과를 모델로 삼고 있는 학과로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조직학을 전문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과정이다.

리더십과 조직과학전공

리더십과 조직과학전공 안내표
학과명(국문) 리더십과 조직과학 전공
학과명(영문) Leadership & Organizational Sciences
슬로건 새로운 조직문화의 창달은 우리가 앞장선다
학과소개 『리더십과 조직과학전공』은 미국 워싱턴 D. C. 소재 George Washington University (GWU)의 Columbian College of Arts & Sciences에 소속된 Organizational Sciences and Communication학과를 모델로 삼고 있는 학과로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조직학을 전문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과정이다. 조직관리, 커뮤니케이션, 심리학, 통계학, 경영경제학 그리고 국제학 등의 학문분야가 융합되어 있는 전공분야이다. 이 분야는 개인과 조직 그리고 주변환경과의 보다 깊은 이해와 리더십을 갖춘 다양한 사회조직의 관리자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주간과 야간과정으로 학생을 모집한다. 특히 야간과정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3년 이상 직장에 근무하고 있는 재직자를 위한 특별한 교육과정이다.
무엇을 배우나 자유전공학부의 교육이념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자유전공학부의 기초영역에 속하는 과목과 조직학 관련과목을 중점적으로 공부한다. 전공교과목은 리더십과 조직관리, 커뮤니케이션, 심리학, 통계학, 경영경제학, 국제학 등의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졸업 후 진로
(주요취업기관)
  • 대학원진학: 법학전문대학원과 일반대학원

  •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공무원, 기업체 등의 조직관리 전문가

전화번호 042-821-8592
touch sl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