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9학년도 동기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2019학년도 동기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19 등록일 2019.10.22
   
2019학년도 동기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1. 신청대상: 2019학년도 제2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 2019학년도 전기 졸업(2020.2.25.)을 목적으로 계절수업을 수강하고자 하는
경우 학사운영규정 제42조 제1호에 의거 2019학년도 제2학기 재학생에 한함
 
2. 수업기간(3,15): 2019.12.20.() ~ 2020.1.13.() [····]
 
3. 수강신청 및 취소
. 신청기간: 2019.11.13.() 09:30~2019.11.15.() 18:00 [3일간]
. 수강 변경 및 취소: 2019.11.21.() 09:30 ~2019.11.25.() 18:00 [5일간]
. 신청학점: 6학점 이내
. 신청방법: 정기학기와 동일(통합정보시스템 또는 모바일)
충남대 통합정보시스템: http://cnuis.cnu.ac.kr재학생 수강신청로그인학사행정수강관리수강신청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서 http://m.cnu.ac.kr/app/course/index.html
play 스토어에서 충남대 모바일 수강신청앱을 다운로드
. 수강신청 제한 과목: 11과목
백마인턴십-1(10896), 백마인턴십-2(10897),백마인턴십-3(10898), 백마인턴십-1(10916),백마인턴십-2(10917),백마인턴십-3(10918),백마인턴십-4(10919),아시아비즈니스(29716-00), 아시아비즈니스(29717-00)
 
4. 수강편람조회 및 강의계획서 열람
충남대 통합정보시스템 http://cnuis.cnu.ac.kr 수강편람(로그인생략)
 
5. 수업시간: 50분수업 10분 휴식으로 , , , , 동일하게 운영
교시
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7교시 8교시 9교시
시 간 09:00~
09:50
10:00~
10:50
11:00~
11:50
12:00~
12:50
13:00~
13:50
14:00~
14:50
15:00~
15:50
16:00~
16:50
17:00~
17:50
 
 
 
 
6. (폐지과목) 재이수 신청
. 신청기간: 2019.11.13.() 09:30 ~2019.11.25.() 18:00
. 신청절차: 정규학기와 동일(통합정보시스템)
. 신청방법: http://cnuis.cnu.ac.kr/(통합정보시스템)재학생 수강신청강관리
지재이수신청을 클릭 후 학생이 수강 신청한 과목으로 재이수처리
재이수 신청 가능 기준
2005학년도 이전 입학자(편입학자 포) 취득한 성적에 관계없이 재이수 가능
2006학년도 이후 입학자(편입학자 포함: 학번과 관계없음)
C+이하 성적의 교과목에 한하여 재이수 가능
재이수 성적 상한제 시행
2018학년도 입학자(2018학년도 교육과정 적용자) 부터는 재이수 시 취득할 수 있는 성적은 A0 까지로 제한 됨.

. 2019학년도 제2학기 현재 수강하고 있는 과목의 재이수 수강신청은 불가함 
7. 폐강과목 결정
. 1차 폐강: 2019.11.18.() 수강변경: 2019.11.19.() ~2019.11.20.() [방문신청]
. 2차 폐강: 2019.12.6.() 수강변경: 2019.12. 9.() ~2019.12.10.() [방문신청]
. 3차 폐강: 2019.12.17.() 수강변경: 2019.12.18.() [방문신청]
. 폐강기준: 강좌별 최저 수강인원은 전공 20명 미만, 전공이외의 교과목 등은
30명 미만인 경우 폐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폐강절차: 수강신청 변경원 제출 시 담당교수 확인 득한 후 학사지원과로 방문신청
. 폐강 및 취소 과목 환불 계좌 입력 방법: http://portal.cnu.ac.kr/로그인통합정보시스템
학사행정신상정보/개인설정기타정보환불계좌은행명계좌번호예금주저장
(수강신청전까지 확)
 
8. 수강료 납부
. 수강료
이론 및 실험실습과목(학점당): 23,000
체능 실기과목(시간당): 23,000
실험실습실기 재료가 필요한 과목: 수강료에 포함하지 않고 수강학생이
개별 준비하도록 함.(개설학과에 문의바람)
.고지서출력: http://portal.cnu.ac.kr/로그인통합정보시스템학사행정장학/
고지서출력(계절학기)
. 납부기간: 2019.11.28.() 09:00 ~2019.12.2.() 17:00 [5일간]
. 납부장소: KEB하나은행 전 지점
 
. 납부방법
하나은행 창구 통해 가상계좌 납부
전자금융서비스(인터넷뱅킹, 폰뱅킹, 은행ATM) 이용 반드시 학생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가상계좌번호로 납부(이체)
, 제휴ATM(나이스현금지급기, 편의점, 대형마트에 설치되어 있는 ATM )은 입금불가
입금금액이 등록금 고지서의 납입금액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정상적인 등록 처리가 되지 않으니,
입금 후 등록금 납부 여부 확인.(등록금 고지서 출력화면에서 확인 가능)
현금 납부만 가능(카드 납부 불가) : 납부자확인 기간 지연, 수수료 추가납부
납부계좌는 학생당 1개의 가상계좌로 부여됨. 수강료 납부기간에 두 과목 수강신청자가 한 과목
으로 변경을 원할 경우 우선 두 과목 수강료 합계 금액으로 수강료를 납부하고, 취소기간에 따라 환불함.
유의사항: 수강료를 납부기간에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수강신청이 자동 무효 처리됨,
이후에 수강신청은 불가하므로 반드시 납부기간 내에 수강료를 납부할 것

9. 수강신청 취소
통합정보시스템(http://cnuis.cnu.ac.kr)재학생 수강신청 로그인 학생수강서비스
학사행정수강관리수강취소수강과목선택취소신청버튼 클릭
구 분 취소기간 환불금액 비고
개강 전 취소 2019.12.13.()2019.12.16.() 전액환불  
개강 후 취소 2019.12.27.()2019.12.30.() 수강료의 2/3환불 총 수업시간 1/3경과전
2019.12.31.()2020.1. 2.() 수강료의 1/2환불 총 수업시간 1/2경과전
20201. 2.() 오후 6시 이후 취소 및 환불 불가  
 
 
10. 성적발표: 2020. 1.20.() 14:00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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