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생물환경화학은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는 농업환경의 변화, 식량 안보의 위협, 그리고 환경 오염과 같은 여러 문제를 야기하고있습니다. 이에 따라 농산업 주변 조건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농업의 미래자원 개발, 지속 가능한 친환경 농업 그리고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해 환경과 생명 과학 분야의 지식을 교육하고 연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이러하노력을 통해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 주된 교육의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생물환경화학과에서는 친환경 농자재 개발, 천연물 유래 생리활성물질 검정, 식물 유래 기능성 물질 평가 및 활용, 농산물의 안전성과 유해물질 검정, 식물공장, 농업생태 환경 보전, 분석 기기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과 전체의 연구 분야를 토양 환경보전, 천연물 농약화학, 환경미생물학, 식물분자생물학, 농업환경학, 생물제어화학, 바이오에너지 활용 및 자원 회수 등으로 구성하여 미래 지향적이고 맞춤형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해 전공 분야의 국가기관 또는 기업체와의 현장실습 및 국내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미국, 일본 등 선진 대학과의 연구 교류 협력을 체결하여 매년 국외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