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무인이동체 인재양성사업

Q&A

게시글 검색
6
QNA
번호 Q/A 제목
6 Q
  A
주관/거점대학에서 오프라인/온라인으로 강의를 진행합니다.
5 Q
  A
융합전공도 항공우주공학과 및 자율운항시스템공학과의 학위기를 받게 되는 것이므로 각 전공과 동일하게 항공우주공학과 및 자율운항시스템공학과의 졸업시험과 학위논문 작성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 Q
  A
융합전공은 그대로 이어집니다. 다만, 석박사통합과정으로 전환 시 석사, 박사과정의 필수과목을 모두 이수해야 하며, 이수학점은 60학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통상적으로 3학기 때까지는 석사, 4학기 때부터는 박사과정으로 적용되어 해당 기준을 적용하여 인건비가 적용됩니다. 박사 인건비 지급 시작 후에는 최대 24개월까지만 인건비 지급이 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3 Q
  A
● 석사과정
<필수과목> 무인이동체 개론 교과목 (3학점) + 설계 및 성능평가 교과목 (6학점) 
<선택과목> 설계 이론 교과목 (3학점)
= 총 12학점을 이수하시면 됩니다.
● 박사과정
<필수과목> 제작 및 성능평가 교과목 (12학점) 
<선택과목> 요소기술 교과목 (6학점)
= 총 18학점을 이수하시면 됩니다.
2 Q
  A
네 맞습니다. 사업단에서 개설한 교과목(학점교류시스템을 통해 수강신청) + 융합전공에서 개설한 교과목을 이수하시면 됩니다.
1 Q
  A
융합전공 운영규정의 이수유형1일 경우, 항공우주공학과/자율운항시스템공학과의 기존 전공과 동일하게 석사학위과정 24학점 이상, 박사학위과정 36학점 이상, 석박사학위통합과정 60학점 이상을 이수하시면 됩니다. 이수유형2의 경우, 원 소속 전공의 수료조건을 만족하며,  기존 항공우주공학과/자율운항시스템공학과의 전공과 겹치지 않는 융합전공의 추가적인 학점 이수가 필요합니다. (석사 36학점 이상, 박사 48학점 이상, 석박사학위통합과정 72학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