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한민국 정예 장교를 양성하는 국립대 유일의 학부, 충남대학교 국가안보융합학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충남대학교 국가안보융합학부는 지난 2012년 해군학전공을 시작으로 2014년 육군학전공을 더하여 명실상부한 군사학부로 창립되었으며, 2018년부터 국가안보융합학부(국토안보학전공, 해양안보학전공)으로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국토안보학전공은 육군과 협약에 따라 재학 중 군장학생 선발 시험을 통해 4년간 전액 장학금을 수혜 받고, 학군단(ROTC) 선발시험 간에 가산점을 부여 받아 졸업과 동시에 육군 장교로 임관하여 대한민국 국가방위의 중심군 육군을 책임질 것이며, 더 나아가 국가와 사회의 신뢰받는 리더로서 제 몫을 다하게 될 것입니다.

해양안보학전공은 해군과 협약에 따라 입학과 동시에 4년간 전액 장학금으로 대학생활을 한 후 졸업과 동시에 해군 장교로 임관하여 21세기 해 양의 시대에 대한민국 생존과 번영을 보장하는 터전인 바다를 수호하는 해군을 책임질 것이며, 더 나아가 국가와 사회의 신뢰받는 리더로서 제 몫을 다하게 될 것입니다.

대학원 박사과정은 현재 현역장교들과 민간 학생들이 군사학에 대한 끊임없는 학문탐구 정신과 실천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로 군사학을 더욱 체계화하고 있습니다. 학부과정과 대학원과정이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명실공히 국가안보융합학부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학문적 실천적 영역에서 군사학의 메카로 자리잡을 것입니다. 앞으로 충남대학교 국가안보융합학부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 드립니다.

"대한민국 장교로서의 길, 충남대학교 국가안보융합학부에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충남대학교 국가안보융합학부 학부장 설 현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