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재료공학과 공지사항

「조기 취업자」를 위한 강의 운영 계획
「조기 취업자」를 위한 강의 운영 계획
작성자 유기재료공학과
조회수 566 등록일 2019.09.30



「조기 취업자」를 위한 강의 운영 계획 



 목  적

 1. 조기 취업으로 인한 출석 수업이 어려운 학생을 대상으로 대면강의와 가상 강의를 동시에 진행하여 출석을 인정함으로써 조기 취업자의 학습권 보장
 2.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문제점 해결


 개  요


 1. 대상자: 2020년 2월 졸업예정자인 학부 재학생으로 취업된 자
           [취업 최종 확정 후 연수(교육) 포함]
 2. 신청기간: 학기 중 수시
 3. 운영방법
   사이버캠퍼스(http://e-learn.cnu.ac.kr)를 통한 사이버강의 운영
   추가 분반을 통한 토‧일요일 및 평일 야간반 운영
    ※ 토‧일요일 및 평일 야간반 운영의 경우 별도의 분반을 통해 운영하며
       전임교원이 담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4. 신청방법
   (학생) 취업증빙서류를 구비하여 담당교수로부터 조기 취업자로승인을 받아야 함
     ※ 취업증빙서류: 재직(예정)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사발령 관련 문서 등 취업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연수(교육) 관련 공문 및 연수(교육) 종료 후 연수(교육) 수료증 첨부]  
   (담당교수) 취업이 확인된 학생에 한하여 사이버 강의 또는 토‧일요일 및 평일 야간반 운영
  5. 출석인정: 출석수업 + 취업 후(승인 필수) 사이버 강의
      ※ 총 수업시수의 3/4이상 수강하여야 급제점이상의 성적부여 가능(학칙 제30조제2항)
  6. 수업종료 후 취업상태 유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취업증빙서류를 출석부에 첨부
      ※ 연수(교육) 참여자는 발령 공문 또는 입사증명서 첨부


 강의 운영 방법

1. 사이버 강의 운영
  (담당교수) 통합정보시스템에 가상강의(조기취업자용) 신청 후 사이버
                캠퍼스(http://e-learn.cnu.ac.kr)를 활용하여 강의 관리
     ※ 통합정보시스템-교원정보서비스-학사행정-수업/성적정보-가상강의신청-가상강의(동시강좌-조기취업자용)
    - 출석부 관리: 대면 강의 출석부와 사이버 강의 출석부는 같이 관리
                     및 보관하여야 함(수업 종료시점의 취업확인서류 포함)
        ※ 출석부 관리에 특별히 유의하여야 함
    - 성적관리: 출석(사이버 강좌 + 대면강의), 시험 및 과제물 평가 등으로 부여
    - 학생관리: 사이버 강좌는 승인 학생만 수강가능(조기 취업자에 한함)
      ※ 당초 가상강의(브렌디드)로 개설된 강좌의 수강생이 조기 취업자인 경우 조기취업자용 가상강의를 별도 개설하지 않고 기존 가상강의(브렌디드)를 통해 수강하여 출석으로 인정 가능
      ※ 기존 가상강의(브렌디드) 강좌는 조기취업자용 가상강의로 개설 불가
   (학생) 사이버캠퍼스(http://e-learn.cnu.ac.kr) 로그인 후 수강 가능
      ※ ID(학번), PW(생년월일 8자리)
    - 사이버 강의 수강 및 담당교수 과제를 수행하여야 출석인정 및 성적평가 가능
 2. 출석수업 운영
   운영방법: 조기 취업자로 승인된 학생을 위한 추가 분반을 개설하여 운영
      ※ 추가분반 신청 시 취업증빙서류 첨부하여 분반 신청
   강의시간: 토‧일요일 및 평일 야간중 강의가 가능한 시간대에 출석수업 진행
   담당교수: 전임교원이 담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출석부 관리: 출석수업과 동일하게 관리하되, 취업증빙서류 반드시
                  첨부(수업 종료시점의 취업증빙서류)


 기타 안내사항

 1. 이러닝 지원센터 가상강의 운영 지원 안내
    강의콘텐츠 입력 방법 안내 및 업로드 지원
    동영상 등 콘텐츠 제작 지원(촬영장소 및 제작기기)
    기타 사이버 캠퍼스 이용에 따른 문의 사항 답변 등
     ※ 요청 시 직접 방문하여 지원 가능
    문의처: ☎ 042-821-6068







(붙임)


사이버 캠퍼스 강의 관리 매뉴얼(담당교수)


   조기 취업자 수강관리(메뉴 : 나의 강의실)
    - 해당되는 학생을 담당교수가 승인해야 이러닝 수강가능
    - 승인학생만 수강 가능하도록 선택
      ※ 미승인학생의 사이버 수강 방지 및 이중 수강방지
   사이버캠퍼스 강의계획서 추가 입력 가능(메뉴얼 p5 참조)
    - 사이버 강의 출석인정 및 성적 관련 사항 등 기재
   주/회차 관리 : 강의목록의 글쓰기 버튼 클릭 →회차 상세정보 등록

   ① 학습시간 : 회차당 설정된 시간을 이수해야 출석 인정 가능
   ② 콘텐츠 유형

저작도구(자이닉스)
zip(*.zip),  ESZ(*.esz), SilverStream(*,ssz)
예전 자이닉스 프로그램으로 콘텐츠를 만들어 보관중인 파일 중 위의 확장자를 가진 파일
외부연계콘텐츠
URL
영상콘텐츠
WMV
파일콘텐츠
일반파일(hwp, excel,  ppt,)
음성콘텐츠
MP3
Xinics Common
Xinics 프로그램에서 콘텐츠를 직접 제작 후 등록

   ③ 출석반영여부: 콘텐츠 수강시 출석에 반영 또는 미반영 선택 가능
   ④ 모바일 동영상: 모바일 동영상 수강은 MP4 파일만 가능
   ⑤ 첨부파일: 강의 자료로 첨부가 가능하나 출석은 미반영
   학습현황
    - 출석, 학습활동, 학습참여도 확인 가능(학생의 주차별 진도상세현황을 학습이력-완료여부에서 확인 가능)
    - 출석에서 주차별 출석확인, 엑셀다운로드, 출석부, 출석일괄재조정이 가능
    - 학생에게 이메일, 쪽지, 문자 발송이 가능하며 문자발송 결과 조회가 가능
    - 엑셀다운로드 하면 아래와 같이 출석에 관한 전체적인 내역이 표기

   조교관리 : 조교를 등록 후 조교배정설정이 가능함.
       ※ 학생을 조교로 등록할 경우 학번이 아닌 다른 아이디로 등록해야함.
   강의메뉴관리 : 강의별 필요한 메뉴를 선택해서 사용 가능
   학습자 환경보기 : 교수님께서 강의나 자료실에 자료를 올린 후, 학생이 보는 화면으로 보여지며, 되돌리기는 교수모드 돌아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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