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사업단

2018년도 2학기 멘토/멘티 장학사업 운영 계획
2018년도 2학기 멘토/멘티 장학사업 운영 계획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829 등록일 2018.08.30

유기재료공학과 교수님 1인당 기본 2팀 정도 추천.

  (기존 고분자공학과 총15팀, 유기소재섬유시스템공학과 총15팀)

* 멘토가 팀을 구성하여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후 신청기간내에 

과목담당교수의  확인을 받아 학과사무실(공대1호관 348호)에 제출.

 

 

 

 

 

  

   

   

   

2018년도 2학기 멘토/멘티 장학사업 운영 계획

   

   

   

   

   

   

   

   

   

   

   

   

   

   

1. 멘토/멘티 장학사업이란 

 우수한 학업능력과 인성을 갖춘 멘토(선배)가 학습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멘티(후배)에게 학습지도 및 학습동기 부여진로상담 등의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서로의 학습능력이 향상되도록 돕기 위한 사업

   


   

   

2. 운영방법

 □ 활동기간 : 2018. 09. 17.() ~ 12. 14.()

 □ 활동내용 : 2018년도 2학기 개설 전공교과목 학습

 □ 활동시간 최소 15시간 이상(총 7회 이상 만나야 함)

 □ 지원내용 멘토 장학금 50만원 지원 (학자금 이중지원 예외사항)

   

   

3. 의무 및 준수사항

 □ 각 팀은 활동 종료 후 최종 활동보고서활동일지출석부를 모두 작성한 후 과목담당교수의 확인을 받아 사업단에 제출

  해당일자별로 활동일지를 작성할 때에는 멘토링 활동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함 (매회 활동사진 2장 반드시 첨부)

 □ 만족도 조사는 별도의 기간을 정해 실시함 (문자 연락)

  멘토/멘티 장학사업 만족도 조사는 멘토와 멘티 모두 작성해야 함

4. 신청개요

내 용

멘토

멘티

신청자격

해당과목 B+ 이상의 학점을 받고 과목담당교수의 추천을 받은 학부생

해당 교과목 성적향상을 원하는 학부생

모집인원

◎ 모집인원 총 104

학과

신소재공학과

유기재료공학과

응용화학공학과

인원

38

30

36

104

   

◎ 인원구성 팀별 4~6명으로 구성 (멘토 포함)

   

※ 멘토/멘티 장학사업에서 이미 멘토로 활동한 경험이 있는 학생들의 신청을 지양함

※ 멘토는 1과목만 멘티 활동이 가능하며멘티로 참여하는 학생은 최대 2과목까지 활동이 가능함

※ 복수전공자 멘티 참여 가능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 신청기간 2018. 09. 05.() ~ 09. 12.()

◎ 신청방법

 ① 멘토가 팀을 구성하여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후 과목담당교수*의 

 확인을 받아 학과에 제출 

 ② 각 학과에서 조정하여 사업단에 제출

   

과목담당교수는 멘티가 수강하고 있는 과목의 담당교수를 말함

   

5. 문의 : 소재공정기반 에너지 융복합 창의인재양성 사업단 사무실(산학연구관 303)

 (전화 : 042-821-8948, 이메일 : energy8948@cnu.ac.kr)

   

   

충남대학교 소재공정기반 에너지 융복합 창의인재양성 사업단 

 

 

멘토/멘티 장학사업 참가신청서 

학습교과목명

   

멘토 해당과목 학점

(*사실과 다를 경우장학금을 지급하지 않음)

구성원 인적사항

구분

이름

학과

학년

학번

휴대폰

이메일

멘토

   

   

   

   

   

   

멘티

   

   

   

   

   

   

멘티

   

   

   

   

   

   

멘티

   

   

   

   

   

   

멘티

   

   

   

   

   

   

멘티

   

   

   

   

   

   

 지원동기 및 활동계획

   

위와 같이 멘토/멘티 장학사업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며 

제반 사항을 준수하여 성실히 학습활동에 임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멘토학생 : ()

 

과목담당교수 : ()

   

충남대학교 소재공정기반 에너지 융복합 창의인재양성 사업단장 귀하

 

 

 

멘토/멘티 장학사업 최종 활동보고서 

   

학습교과목명

   

학 과

 

멘토 이름

   

과목담당교수

()

멘티 이름

   

활동 기간

 년 월 일부터 월 일까지 (총 회 총 시간)

멘토링 상세 일지

차수

날짜

시간

장소

멘토링 내용

1

()

9/17 

()

10:00~13:00

(2시간)

()

세미나실

()

제 6장 : ###

주요내용 

진행방식 

기타 특이사항 :

   

   

   

   

   

   

   

   

   

   

   

   

   

   

   

   

   

   

   

   

   

   

   

   

   

   

   

   

   

   

   

   

   

   

   

   

   

   

   

   

   

   

   

   

   

※ 해당일자별로 활동일지를 작성하며멘토링 활동기간 종료 후 활동보고서와 활동일지출석부멘토 통장사본을 제출함

 

 

( )차 멘토/멘티 장학사업 활동일지 

학습교과목명

   

소속학과

 

멘토이름

 

과목담당교수

()

활동일시

 년 월 일 00:00~00:00

멘토링 활동내용 및 증빙자료(구체적으로 작성)

매회 활동내용을 지면을 모두 할애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함

   

   

   

   

   

   

   

   

   

매회 활동사진 2장 반드시 증빙(다른 각도)

사진은 테이블에 핸드폰과 음료수가 없도록 하고 V자 등의 사진촬영 포즈를 지양하며

 스터디 장면을 촬영함

   

사진1

   

사진2

 

 

멘토/멘티 장학사업 출석부 

학습교과목명

   

소속학과

   

구성원 명단

   

활동일자

 이름

1

00/00

2

00/00

   

   

   

   

   

   

   

   

   

서명

서명

   

   

   

   

   

   

   

   

   

서명

서명

   

   

   

   

   

   

   

   

   

서명

서명

   

   

   

   

   

   

   

   

   

서명

서명

   

   

   

   

   

   

   

   

   

서명

서명

   

   

   

   

   

   

   

   

   

서명

서명

   

   

   

   

   

   

   

   

※ 이름과 활동 일자가 만나는 곳에 멘토와 멘티 모두 출석한 학생들은 서명을 하고결석한 학생들은 공란으로 두세요.

 

 

멘토/멘티 장학사업 만족도 조사(멘토용) 

   

학 과

   

성 별

( ), ( )

본 사업단에서는 한 학기 동안 진행된 특성화분야 멘토/멘티 장학사업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알아봄으로써 멘토/멘티 장학사업이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개선 방안을 찾고자 합니다한 문항도 빠짐없이 솔직하게 응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응답보기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보통이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1

2

3

4

5

문항

설 문 내 용

점 수

1

2

3

4

5

1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였다.

   

   

   

   

   

2

교과목 특성에 맞게 진행하였다.

   

   

   

   

   

3

멘티들의 참여의욕을 고취하고 활동에 적극 참여시키려고 노력하였다.

   

   

   

   

   

4

멘토링 활동에 열의를 가지고 성실하게 임하였다.

   

   

   

   

   

5

멘티들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6

해당 과목에 대한 전문 지식을 숙달하게 되었다.

   

   

   

   

   

7

팀을 이끌어가는 리더십이 개발되었다.

   

   

   

   

   

8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이 향상되었다.

   

   

   

   

   

9

멘티와 친밀감이 형성되었다.

   

   

   

   

   

10

의사소통능력 및 대인관계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

   

   

   

   

   

11

멘토링 활동을 통해 봉사에 대한 보람을 느꼈다.

   

   

   

   

   

12

멘토/멘티 장학사업 프로그램에 또 참여하고 싶다

   

   

   

   

   

13

동료 또는 후배들에게 이 활동을 권유하겠다.

   

   

   

   

   

14

멘토/멘티 장학사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소감

및 개선점

   

 

 

멘토/멘티 장학사업 만족도 조사(멘티용) 

   

학 과

   

성 별

( ), ( )

본 사업단에서는 한 학기 동안 진행된 특성화분야 멘토/멘티 장학사업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알아봄으로써 멘토/멘티 장학사업이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개선 방안을 찾고자 합니다한 문항도 빠짐없이 솔직하게 응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응답보기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보통이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1

2

3

4

5

문항

설 문 내 용

점 수

1

2

3

4

5

1

나는 멘토링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2

멘토는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 주었다.

   

   

   

   

   

3

멘토는 교과목 특성에 맞게 잘 진행하였다.

   

   

   

   

   

4

멘토는 활동에 열의를 가지고 성실하게 임하였다.

   

   

   

   

   

5

멘토와의 유대감이 증진되었다.

   

   

   

   

   

6

해당 전공과목에 대한 많은 지식을 쌓았고많은 도움을 얻었다.

   

   

   

   

   

7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습득하였다.

   

   

   

   

   

8

학습태도 및 학습동기가 향상되었다.

   

   

   

   

   

9

학업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

   

   

   

   

   

10

의사소통능력 및 대인관계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

   

   

   

   

   

11

자기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이 형성되었다.

   

   

   

   

   

12

멘토/멘티 장학사업 프로그램에 또 참여하고 싶다

   

   

   

   

   

13

동료 또는 후배들에게 이 활동을 권유하겠다.

   

   

   

   

   

14

멘토/멘티 장학사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소감

및 개선점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