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18년도 2학기 멘토/멘티 장학사업 운영 계획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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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멘토/멘티 장학사업이란
우수한 학업능력과 인성을 갖춘 멘토(선배)가 학습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멘티(후배)에게 학습지도 및 학습동기 부여, 진로상담 등의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서로의 학습능력이 향상되도록 돕기 위한 사업
2. 운영방법
□ 활동기간 : 2018. 09. 17.(월) ~ 12. 14.(금)
□ 활동내용 : 2018년도 2학기 개설 전공교과목 학습
□ 활동시간 : 최소 15시간 이상(총 7회 이상 만나야 함)
□ 지원내용 : 멘토 장학금 50만원 지원 (학자금 이중지원 예외사항)
3. 의무 및 준수사항
□ 각 팀은 활동 종료 후 최종 활동보고서, 활동일지, 출석부를 모두 작성한 후 과목담당교수의 확인을 받아 사업단에 제출함
◎ 해당일자별로 활동일지를 작성할 때에는 멘토링 활동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함 (매회 활동사진 2장 반드시 첨부)
□ 만족도 조사는 별도의 기간을 정해 실시함 (문자 연락)
◎ 멘토/멘티 장학사업 만족도 조사는 멘토와 멘티 모두 작성해야 함
4. 신청개요
내 용 | 멘토 | 멘티 |
신청자격 | 해당과목 B+ 이상의 학점을 받고 과목담당교수의 추천을 받은 학부생 | 해당 교과목 성적향상을 원하는 학부생 |
모집인원 | ◎ 모집인원 : 총 104팀 학과 | 신소재공학과 | 유기재료공학과 | 응용화학공학과 | 계 | 인원 | 38 | 30 | 36 | 104 |
◎ 인원구성 : 팀별 4~6명으로 구성 (멘토 포함) ※ 멘토/멘티 장학사업에서 이미 멘토로 활동한 경험이 있는 학생들의 신청을 지양함 ※ 멘토는 1과목만 멘티 활동이 가능하며, 멘티로 참여하는 학생은 최대 2과목까지 활동이 가능함 ※ 복수전공자 멘티 참여 가능 |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 ◎ 신청기간 : 2018. 09. 05.(수) ~ 09. 12.(수) ◎ 신청방법 ① 멘토가 팀을 구성하여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후 과목담당교수*의 확인을 받아 학과에 제출 ② 각 학과에서 조정하여 사업단에 제출 * 과목담당교수는 멘티가 수강하고 있는 과목의 담당교수를 말함 |
5. 문의 : 소재공정기반 에너지 융복합 창의인재양성 사업단 사무실(산학연구관 303호)
(전화 : 042-821-8948, 이메일 : energy8948@cnu.ac.kr)
충남대학교 소재공정기반 에너지 융복합 창의인재양성 사업단
멘토/멘티 장학사업 참가신청서
학습교과목명 | |
멘토 해당과목 학점 | (*사실과 다를 경우, 장학금을 지급하지 않음) |
구성원 인적사항 |
구분 | 이름 | 학과 | 학년 | 학번 | 휴대폰 | 이메일 |
멘토 | | | | | | |
멘티 | | | | | | |
멘티 | | | | | | |
멘티 | | | | | | |
멘티 | | | | | | |
멘티 | | | | | | |
지원동기 및 활동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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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멘토/멘티 장학사업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며 제반 사항을 준수하여 성실히 학습활동에 임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멘토학생 : (인) 과목담당교수 : (인) 충남대학교 소재․공정기반 에너지 융복합 창의인재양성 사업단장 귀하 |
멘토/멘티 장학사업 최종 활동보고서
학습교과목명 | |
학 과 | |
멘토 이름 | | 과목담당교수 | (인) |
멘티 이름 | |
활동 기간 | 년 월 일부터 월 일까지 (총 회 / 총 시간) |
멘토링 상세 일지 |
차수 | 날짜 | 시간 | 장소 | 멘토링 내용 |
1 | (예) 9/17 | (예) 10:00~13:00 (2시간) | (예) 세미나실 | (예) 제 6장 : ### - 주요내용 : - 진행방식 : - 기타 특이사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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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일자별로 활동일지를 작성하며, 멘토링 활동기간 종료 후 활동보고서와 활동일지, 출석부, 멘토 통장사본을 제출함
( )차 멘토/멘티 장학사업 활동일지
학습교과목명 | |
소속학과 | |
멘토이름 | | 과목담당교수 | (인) |
활동일시 | 년 월 일 00:00~00:00 |
멘토링 활동내용 및 증빙자료(구체적으로 작성) |
매회 활동내용을 지면을 모두 할애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함 |
매회 활동사진 2장 반드시 증빙(다른 각도) 사진은 테이블에 핸드폰과 음료수가 없도록 하고 V자 등의 사진촬영 포즈를 지양하며 스터디 장면을 촬영함 사진1 | 사진2 |
멘토/멘티 장학사업 출석부
학습교과목명 | |
소속학과 | |
구성원 명단 | |
활동일자 이름 | 1차 00/00 | 2차 00/00 | | | | | | | | |
| 서명 | 서명 | | | | | | | | |
| 서명 | 서명 | | | | | | | | |
| 서명 | 서명 | | | | | | | | |
| 서명 | 서명 | | | | | | | | |
| 서명 | 서명 | | | | | | | | |
| 서명 | 서명 | | | | | | | | |
※ 이름과 활동 일자가 만나는 곳에 멘토와 멘티 모두 출석한 학생들은 서명을 하고, 결석한 학생들은 공란으로 두세요.
멘토/멘티 장학사업 만족도 조사(멘토용)
학 과 | | 성 별 | 남( ), 여( ) |
본 사업단에서는 한 학기 동안 진행된 특성화분야 멘토/멘티 장학사업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알아봄으로써 멘토/멘티 장학사업이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개선 방안을 찾고자 합니다. 한 문항도 빠짐없이 솔직하게 응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응답보기 | 전혀 그렇지 않다 | 그렇지 않다 | 보통이다 | 그렇다 | 매우 그렇다 |
1 | 2 | 3 | 4 | 5 |
문항 | 설 문 내 용 | 점 수 |
1 | 2 | 3 | 4 | 5 |
1 |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였다. | | | | | |
2 | 교과목 특성에 맞게 진행하였다. | | | | | |
3 | 멘티들의 참여의욕을 고취하고 활동에 적극 참여시키려고 노력하였다. | | | | | |
4 | 멘토링 활동에 열의를 가지고 성실하게 임하였다. | | | | | |
5 | 멘티들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 | | | | |
6 | 해당 과목에 대한 전문 지식을 숙달하게 되었다. | | | | | |
7 | 팀을 이끌어가는 리더십이 개발되었다. | | | | | |
8 |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이 향상되었다. | | | | | |
9 | 멘티와 친밀감이 형성되었다. | | | | | |
10 | 의사소통능력 및 대인관계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 | | | | | |
11 | 멘토링 활동을 통해 봉사에 대한 보람을 느꼈다. | | | | | |
12 | 멘토/멘티 장학사업 프로그램에 또 참여하고 싶다. | | | | | |
13 | 동료 또는 후배들에게 이 활동을 권유하겠다. | | | | | |
14 | 멘토/멘티 장학사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 | | | | |
소감 및 개선점 | |
멘토/멘티 장학사업 만족도 조사(멘티용)
학 과 | | 성 별 | 남( ), 여( ) |
본 사업단에서는 한 학기 동안 진행된 특성화분야 멘토/멘티 장학사업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알아봄으로써 멘토/멘티 장학사업이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개선 방안을 찾고자 합니다. 한 문항도 빠짐없이 솔직하게 응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응답보기 | 전혀 그렇지 않다 | 그렇지 않다 | 보통이다 | 그렇다 | 매우 그렇다 |
1 | 2 | 3 | 4 | 5 |
문항 | 설 문 내 용 | 점 수 |
1 | 2 | 3 | 4 | 5 |
1 | 나는 멘토링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 | | | | |
2 | 멘토는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 주었다. | | | | | |
3 | 멘토는 교과목 특성에 맞게 잘 진행하였다. | | | | | |
4 | 멘토는 활동에 열의를 가지고 성실하게 임하였다. | | | | | |
5 | 멘토와의 유대감이 증진되었다. | | | | | |
6 | 해당 전공과목에 대한 많은 지식을 쌓았고, 많은 도움을 얻었다. | | | | | |
7 |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습득하였다. | | | | | |
8 | 학습태도 및 학습동기가 향상되었다. | | | | | |
9 | 학업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 | | | | | |
10 | 의사소통능력 및 대인관계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 | | | | | |
11 | 자기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이 형성되었다. | | | | | |
12 | 멘토/멘티 장학사업 프로그램에 또 참여하고 싶다. | | | | | |
13 | 동료 또는 후배들에게 이 활동을 권유하겠다. | | | | | |
14 | 멘토/멘티 장학사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 | | | | |
소감 및 개선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