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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0학년도 제1학기 수업 관련 FAQ 자료
2020학년도 제1학기 수업 관련 FAQ 자료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711 등록일 2020.03.16
이메일

2020학년도 제1학기 수업 관련 FAQ 자료


<충남대학교 학사지원과, ☎042-821-5042>


 코로나19 대응으로 개강 후 3주간 재택수업으로 진행함에 따라 학생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2020학년도 제1학기 수업 관련 FAQ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수강신청 


Q1.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 방법은 무엇인가요?


 □ 통합정보시스템: http://cnuis.cnu.ac.kr/jsp/lecture.jsp (☜ 바로가기 클릭)


 ① [재학생 수강신청]에서 아이디(학번) 및 비밀번호 입력

 ※ 신입생, 신 편입생도 부여 받은 학번으로 로그인하며, 학번을 모를 경우 충남대학교 포털 (http://portal.cnu.ac.kr/)에서 아이디 찾기를 통해 확인 가능

 ※ 최초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반드시 비밀번호 변경)

 ② [수강관리] - [수강신청] 클릭

 ③ 기존 신청 강좌 삭제: [신청내역]에서“삭제”클릭

 과목 신청: [개설강좌]에서 수강하려는 강좌“신청”클릭
 또는 수강편람*에서 조회한 학수번호(과목번호-분반번호) 입력하여“신청”클릭 – 매크로방지 숫자 입력 – 수강신청 완료

 * [수강편람 조회]: 우리 대학 전체 개설 강좌를 확인하는 메뉴

 ※ 정상적인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수강신청을 시도할 때에는 접속 불가


<재학생 수강신청 화면>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ae80003.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80pixel, 세로 541pixel


 □ 모바일: 「충남대학교 모바일 수강신청」앱 설치 후 수강신청

 ※ 아이디 및 비밀번호는 통합정보시스템 아이디, 비밀번호와 동일

 ※ 모바일 수강신청 방법은 붙임 사용자 매뉴얼 참고


Q2. 수강 신청한 강좌에 대한 문의는 어디서 하나요?


 - 강좌 개설학과(주관 학과)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 통합정보시스템 – 강의계획서에서 확인, 전화번호가 없는 경우 학사지원과(821-5042) 문의


Q3. 정원 외 수강신청을 하고 싶은 경우 어떻게 하나요?


 - 정원 외 수강신청은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허가하지 않습니다.

 * 졸업 학기일 때 정원 외 수강신청 강좌를 수강해야 졸업이 가능한 경우 등

 - 강좌 개설학과에 전화 또는 이메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방문 불가)


수업 운영 방법


Q1. 재택수업 기간(3. 16. ~ 4. 5.) 동안에 진행되는 수업 방식은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 과목별 통합정보시스템“강의계획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충남대학교 포털(http://portal.cnu.ac.kr/) → 로그인 → 상단 [통합정보시스템] 클릭 → 학사행정 → 수강정보 → 수강신청내역/시간표 → “과목명” 클릭

 ※ 과목별 담당 교원은 강의계획서 “수업개요”에 주로 작성 예정


Q2. 강의계획서에 재택수업 진행 방식에 대한 내용이 없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 대부분 사이버캠퍼스(http://e-learn.cnu.ac.kr/)에서 진행되기 때문에[마이페이지] - [나의강의실]에서 확인 바랍니다.

 ※ [나의강의실] 에 없는 경우 교과목별 담당 교원(통합정보시스템 강의계획서 참고)에 문의


Q3. 사이버캠퍼스 외에 다른 방법으로 수업 할 수 있나요?


  - 네, 사이버캠퍼스 외에 다른 방법으로 진행할 경우 담당 교원 지도에 따르시기 바랍니다.


Q4. 재택수업 기간이 종료되면 전 강좌가 대면수업으로 진행하나요?


  - 강좌별 담당 교원이 정하는 방식에 따라 수업이 진행되므로, 담당 교원의 지도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Q5. 실험․실습 또는 예체능의 실습이 대부분인 강좌는 어떻게 진행하나요?


  - 4. 6(월) 이후에 보강을 이용하여 진행하거나, 일부 이론을 원격수업(가상강의)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 자세한 사항은 과목별 공지사항 확인


Q6. 코로나19로 수업이 불가하여 신청한 강좌가 폐강하는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 수강신청 변경 기간(3. 16. ~ 3. 20.)에 다른 강좌를 신청하면 됩니다.

 ※ 수강신청 변경 기간 이후에 폐강되는 경우 학사지원과에서 개별 공지 예정


Q7. 개강 연기된 2주(3. 2. ~ 3. 15.)간의 보충 강의를 매주 토요일에만 진행하나요?


  - 원활한 보강 관리를 위해 학교에서 토요일로 보강일을 지정하였으나, 담당 교원이 보강 기간 및 방식은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Q8. 수강신청 변경 기간(3. 16. ~ 3. 20.)에 수강신청 변경으로 개강 첫 주 수업을 놓치는 경우 출석에 영향이 있나요?


  - 아닙니다. 수강신청 이후 강좌 출석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과목별 오리엔테이션 내용을 놓친 경우 강의계획서 확인 또는 담당 교원에게 문의


사이버캠퍼스


 Q.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수강 신청한 강좌는 사이버캠퍼스 나의강의실에서 언제 확인 가능한가요?


  - 실시간 연동이 아니기 때문에 다음날 확인 가능합니다.

 ※ 사이버캠퍼스를 신청한 강좌만 해당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