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장인사말

충남대학교 경상대학장 이병채

글로벌 역량과 윤리의식을 갖춘 전문인력양성
충남대학교 경상대학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경상대학장 이 병 채

Rhee, Byungchae
Dean of College of Economics and Management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안녕하십니까? 충남대학교 경상대학장입니다.

충남대학교는 창의·개발·봉사의 교육이념을 기반으로 우수한 졸업생을 배출해온 중부권 최고의 명문 대학입니다. 특히, 충남대학교 경상대학은 글로벌 역량과 윤리의식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이라는 미션을 설정하고 국내를 넘어 아시아 상위권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경상대학은 역량 있는 교수님들이 경제학과, 경영학부, 무역학과, 아시아 비즈니스 학과에서 연구와 교육에 매진하고 있으며, 4개 학과(부)에 2,000명 이상의 학생이 재학 중입니다. 또한 석/박사 대학원생의 교육과 연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상대학 내 경영경제연구소는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학문 중심 중점연구소로 지정 받았고,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인 경영경제연구를 년 4회 발행하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경상대학은 기업가정신 함양과 취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기업가정신센터와 취업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더불어 해외 대학과의 학점 및 학생 교류 그리고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국제교류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센터를 통해 학생들의 국제화 마인드를 제고하고 다양한 대회를 통해 경영이론을 현장에 적용하는 역량을 배양하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경상대학은 교육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현재, 학생들을 위한 스터디룸과 창업룸 등 다목적 공간을 구축하였으며, 국내외 컨퍼런스와 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는 대형 강의실을 갖추고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경상대학은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한 마음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충남대학교 경상대학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충남대학교 경상대학장 이 병 채